석화를 어제저녁에 사 와서 먹어봤습니다. 석화라고 하기도 하고 굴이라고 부르는데 차이점이 무엇인지. 가격은 어떤 지.지금 먹어도 될지 석화 먹는 시기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석화와 굴이 차이점
석화는 무엇이고 굴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말하는 굴과 석화는 같은것입니다. 다만 껍질째 있는 것을 석화라고 부르고 손질을 해서 굴 알맹 이만 빼낸걸 굴이라고 합니다
사진의 모습처럼 굴을 수확해서 껍질 상태로 있는것을 석화라고 부릅니다. 석화란 돌석에 꽃화자를 써서 돌에 피는 꽃이라는 뜻입니다. 석화를 다른 이름으로 각굴이라고 부릅니다. 그럼 시세를 알아보죠. 저는 석화 손질을 하기 싫어서 회 전문점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손질 상태로 구입을 하다 보면 가격이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이 정도 양의 가격은 2만 5천 원 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석화로 유명한 통영에서 석화를 구입한다면 이보다 많은 10kg에 24000원에 구입이 가능 합니다.
손질해서 쪄먹기도 하고 저처럼 회로 먹을 수도 있죠. 이런 거 저런 거 귀찮으신 분은 저처럼 간단하게 깔끔하게 손질된 굴을 사드시는 것도 좋겠네요 사진처럼 손질된 굴이 하프 쉘이라고 합니다.
하프 쉘도 하루 기다렸다. 택배로 받아 드시면 25000원에 더 많이 드실 수 있습니다. 전 당장 먹고 싶어서 동네에서 구입을 했지만요.
인터네구매를 원하신다면
영양 가득 석화 언제까지 먹을 수 있나?
석화는 초겨울이 시작되는 11월부터 수확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이듬해 3월이면 수확이 끝이 납니다.
석화는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며 단백질. 지방. 비타민D. 비타민B12. 철분. 인. 마그네슘. 아연. 구리. 셀레늄 등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산화스트레스를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항산화 성분은 비타민E 성분보다 15배 이상 강력하다고 합니다. 저지방 저칼로리(100g당 97kcal)도 다이어트에도 좋은 다이어트 재료이기도 합니다.
아연 성분은 당료를 개선해 주고 탈모와 피부미용 전립선 암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굴은 심장과 염증을 조절해주는 오메가 3가 들어있습니다. 그 외에도 피로 해소와 간을 회복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석화를 처음 먹는 사람은 비릴 수도 있지만 의외로 먹다 보면 겨울에는 꼭 찾게 되는 음식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 겨울 집에서 한 번쯤 드셔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