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센서 차임벨 무선 센서 문지기 이름도 다양하지만 시온 전자에서 나온 이 제품의 정확한 이름은 무선 센서 문지기입니다. 전기를 이용하지 않고 배터리만으로 한쪽에서는 센서로 사람을 감지하고 다른 한쪽에서는 소리를 내어 사람이 지나가는 걸 알려주는 방식의 장치입니다.
무선 센서 문지기
무선 센서 문지기는 사람을 감지하는 감지부(수신부)와 소리를 내는 알림 부(수신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센서는 말그대로 지나가는 물체를 감지하는 역할을 하며 최대 직선거리 10m ~15m까지 감지한 걸 전달합니다.
생각보다 짧게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장애물이 있다면 말이죠.
건전지는 2가지가 들어갑니다.
센서에는 9v 건전지가 들어가며 챠임부 쪽에는 aa건전지 두 개가 들어가게 됩니다.
센서부와 챠임부는 같은 주파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제품의 옆을 보면 채널이 있습니다. 본제품은 f 채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파수가 같은 제품이 두 개가 있다면 센서 하나로 두 군데서 소리가 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옆에 보면 볼륨을 조절할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전원을 off 하거나 1단 2단의 소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수신부에 밧데리 넣느곳 안쪽을 보면 소리를 변경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지금 소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변경을 해보세요.
사용 용도 설명서 설치방법등 기본 내용을 올려놓았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히 읽어만 보면 되는 내용들입니다.
동작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감지하면 바로 소리가 나기때문에 크게 어려운 점은 없지만 전원을 (볼륨 부분) 켜야 소리가 나니 그건 꼭 하시기 바랍니다.
매장에서 손님이 오는걸 감지하기 위해 사용을 해도 좋고 방범용으로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생각하시는 용도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