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카톡(카카오톡)채널 광고차단 방법

하하호호ㅡ구리 2024. 3. 22. 09:40
반응형

아침마다 광고 카톡이 오는 게 신경이 쓰입니다. 어떻게 하면 카카오톡 채널광고차단 알아봤고 해결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나도 모르게 채널을 수신한다고 승인을 했으니 이제필요 없으니 제거를 해보시죠.

※ 카카오톡(카톡) 채널광고 차단방법

1. 카카오톡 앱을 켭니다.

 

맨하단에 보면 친구, 채팅, 오픈채팅, 쇼핑, 더보기가 보입니다. 

 

친구화면으로 가보실게요. 화면을 위로 올리다 보면 아래와 같이 채널이란 곳이 있습니다. 채널을 눌러 줍니다. 저는 55개나 되네요.

 

채널 삭제하기

 

2. 내가 삭제하고싶은 채널을 눌러 줍니다. 

 

저는 굿웨어몰을 눌러 보았습니다. 옷을 구매하면서 채널추가가 되어있었네요. 

 

채널삭제하기

 

3. ch부분을 눌러줍니다. 

 

채널차단하기

 

4. 채널차단을 누른다.

 

채널차단하기

 

5. 확인을 눌러 마무리를 합니다. 

 

채널차단하기

 

더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 

 

2단계에서 내가 차단할 채널을 꾹~~~ 길게 누르면 중간단계를 생략하고 바로 차단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우선제일 많이 광고를 보내는 곳부터 하나씩 삭제를 해나가 봐야겠습니다. 

반응형